대형지게차,영업용지게차

현대18톤대형지게차-1

인연108 2011. 6. 21. 23:44

 

 

 

                                현대18톤대형지게차 모습입니다.

                                광명에있는 서울중기지게차로서 찾아갔을때

                                앞에 고리용접과 뒤에 웨이트달기위한작업을 하고계시네요.

                                그림을 올릴수있게허락해준 박사장님께 감사드리며

                                누군가에게 도움이되고 필요한부분이 있으리라보고

                                많은그림을 올려봅니다.

 

 

                               

 

                                눈에띄게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머플러소음기가  운전석바로뒷부분에 위치해있습니다.

                                에어크리너와 위치가 뒤바뀐느낌입니다.

                                머플러부분때문에 주행중 뜨거운열기때문에 불편을 말합니다.

                                엔진소리도 크다고하는데 운전석바로뒤라 더크게 들릴수도

                                있다는생각입니다.엔진공회전상태에서 그리큰느낌이라할수없지만

                                부드럽다하기보단 약간거친느낌이기도 합니다.

                               

                                

                                칼마지게차와 비교해봅니다.

                                에어크리너와 머플러가 밖으로 나와있습니다.

                                집진기도 사이즈가큽니다.

                                머플러파이프끝이 부드럽게꺽여있습니다.

 

 

                                에어콘실외기가 엔진룸안쪽위에 있습니다.

 

 

 

 

                                작은아이디어 같지만 엔진룸카바열었을때 쇼바가

                                걸리게 되어있습니다.

                                운전석탑 뒷부분입니다.

                                머플러, 가운데가 에어콘실외기흡입구, 뒤쪽이집진기

                                집진기가 너무작다는 느낌,

 

 

 

 

 

 

 

 

 

 

                                자동발 유압호스가 백미러에닿아 밑으로 내렸습니다.

 

                                작은것같지만 머플러파이프가 각져있습니다.

 

 

 

 

 

                                타이어는 1200-20와이드입니다.

                                원산지가 어디인지 모르겠습니다.

 

 

                                스티어링실린더가 좀더굵게하던지 아니면

                                선택사항으로해주면 어떨가요.

 

 

 

 

 

                                쿨러휀입니다.

                                양방향회전이 된다고하는데 사이즈도 상당히크고

                                회전력도좋고 바람도상당합니다.

                                바로뒤쪽으로 바람이 내뿜어 일할때피하지않는사람

                               쫓아버리는데 좋을듯합니다.

 

                                후방카메라뒤쪽에설치된 모습입니다.

                                Led적외선이아니라 야간엔 사용불가,교체해준다합니다.

 

                                라디에타코어를 일자코어로 해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엔진룸카바와 탑등 너무꽉막아놓은 느낌입니다.

                                옆카바부분에 바람구멍좀 뚫어주었으면하는 부분과

                                탑을 차체와분리시켜 바람통로와, 실내에서느끼는

                                소음감소효과를 주면 어떨가합니다.

                                이차의 쿨러휀은 상당한것같습니다.

                                고속주행중 열받는것은 테스트후에 다시한번

                                확인해보고싶습니다.

                                주행테스트는 신호등이있는길이아닌 자유로와같은 고속도로에서

                                반드시 30도이상의날씨에서 1시간이상 고속주행을해보아서

                                열받지않고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등판능력은 지방도로의 경사가아주심한 고갯길을 올라보아야합니다.

                                아직은 초기단계라보고 부족한점을 보완해서 더좋은 지게차가              

                                만들어지길 기대해봅니다.

                                (***이글에 오류나 잘못된점을 지적해주면 수정하도록하겠습니다***)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