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의 냉각장치에 대하여 1
엔진이 구동하게되면 엔진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위하여
냉각장치가 필요합니다.
엔진 연소가되는 실린더내의 가스온도는 2000~2500℃나되며
이 고온의 열은 실린더및 각각의 부품에 전달됩니다.
냉각장치는 이들 부품이 과열되지않게 엔진온도가 일정하게
유지하는 일을 합니다.
엔진이 과열되면 각부품에 변형이 일어나고
윤활불충분으로 엔진이 손상되게 됩니다.
연소상태가 불량하면 노킹이나 조기점화를 일으켜
엔진출력이 저하됩니다.
반대로 엔진이 과냉되면 연료소모가 많이되고
베어링의 마멸을 촉진시킵니다.
지게차의경우 엔진뿐만아니라 미션오일 유압장치의 오일등을
리디에타에서 동시에 냉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좁은공간에 복잡한구조와 역할은 다른장비의 냉각장치보다도
많은 문제를 일으킵니다.
특히 영업용지게차와같이 장거리주행이라든지 먼지가많은 현장작업등
가혹한 조건에서는 더욱 그러 합니다.
지게차의경우 엔진이 앞에있는 자동차와달리
뒷쪽에 위치해있어 엔진에서 데워진열을 내뿜어
라디에터를 냉각시키는 방식이라
과열된 온도가 일정이상 올라가면 냉각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합니다.
가혹한조건에서가아닌 일정범위내에서 하는 표준작업을 기준으로해서
지게차가 설계된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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