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기온이 영하10도이하로 내려가면서 경유차량들이 시동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일을 나가려고 시동을 거는데 시동이 걸리지않는다든지 시동은 걸었는데 연료가 제대로 공급되지않아
정상적인 엔진구동이 되지않아 중간에 꺼짐현상이 일어난다면 여간난감한게 아닙니다.
일은나가야하는데 문제가된다면 난감한정도가 아니라 때로는 똥줄이탄다는 말이 맞을것입니다.
시동에 문제가되는것은 크게 두가지가 문제입니다.
첫째는 밧데리의문제고 둘째는 경유연료의 유동성 문제입니다.
대게 영하10도이내에서는 문제가되지 않으나 영하10도이하로 떨어지면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온도가 내려가면서 밧데리성능이 저하되는 문제와 경유의 유동점문제로인해 파라핀성분이 연료휠타에
고착되어 연료휠타가 막히는 문제로 연료가 펌핑되지않아 시동이걸리지않거나 주행중 시동꺼짐현상이
발생합니다.
밧데리 문제에 대하여
밧데리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정상적인 밧데리도 성능이 저하됩니다.
평상시 밧데리성능확인을 해서 상태가좋지않을시에는 겨울이 오기전에 미리 교체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접지가 헐거워젔는지 확인해주고 그리스를 살짝발라주는것도 좋습니다.
밧데리는 보통2~3년정도 사용하나 잘만관리하면4~5년도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엔진시동시 보통2~3번안에 시동키를넣어 스타트를 할수있어야 합니다.
4~5번되어도 시동이되지않는다면 밧데리를 계속 소진시키기보다는 점프나 충전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점프방법
점프시에는 +는 +극끼리 -는-극끼리연결해주고 너무가는 선이나 길이가너무길으면 점프가잘되지않습니다.
점프를 시켰는데도 시동이 걸리지않을시는 점프선이 제대로 접지되었는지 다시한번 확인해봅니다.
다른차량과 점프시에는 엑셀을쎄게밟아 시동을 거는게좋습니다.
시동이되지않는 차량의 충전시에는 짧은시간에 충전을 하는것보다는 시간을 길게해서 충전해주는게 좋습니다.
삼성지게차같이 12V밧데리의경우 시동이않될때 승용차로 30~1시간정도 충분히충전시켜 시동을걸어보면 웬만하면 거의다 시동이걸립니다.
다음날 시동을 걸기위해 옷이나 비닐등으로 보온을 시켜주는 방법도 좋으며 비상시 뜨거운물을 접지에주의해서 부어주는 방법도있습니다.
그리고 좀 번거롭지만 밧데리를 분리해서 따뜻한곳에 두었다가 연결해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예열에 대하여
경유차의 경우 어느차든지 예열플러그가 있습니다.
아주추운날에는 예열을하고 시동을 걸어도 잘되지않을 때가있습니다.
예열등은 들어와도 릴레이가 않될수도있으니 확인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구형지게차의경우 예열플러그 사이즈가작을경우 대형화물차등의플러그로 개조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동시 비상방법으로 신문지나 화장지등을 에어크리너를 분리해서 흡입구에 직접 불을붙여 시동을 걸수도 있습니다.-(권장하지 않음)
이때화재등에 특히주의해야하고 재가그대로흡입되는 문제가있으니 토치램프등을 사용하면 더좋지않을가 합니다.-(토치램프는 별로효과없음)
에어크리너 흡입구에 시동액(에테르)을 뿌려주는 방법도 있으나 시동액을 뿌려주면 마약과같아 다음에 시동이 더안걸리므로 계속사용해야만하는 문제가 발생됩니다.
시동액은 아주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절대권장하고싶지는 않습니다.
---계속이어집니다----고양파주대형지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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