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차연료탱크를 토치램프로 가열하고있는 모습
경유연료문제에 대하여
경유연료의경우 주유소에서 공급되는 연료는 거의사계절용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혹한기에 동절기경유를 공급해주면좋은데 원가상승문제때문인지 정유사에서 꺼려하는것 같습니다.
대개 영하10도까지는 괜찮은데 -10도이하로 내려가면 시동문제가 발생합니다.
올겨울처럼 영하10도이하의 추운 날씨로내려가면 실제적으로 야외에 주차하는 장비들의경우 체감온도는 영하20도이하로 내려가고 시동문제와더블어 운행중간에 엔진이꺼져버리는 문제로 여간 난리들이 아닙니다.
그래서 연료통을 토치램프등으로 가열하고 휠터에 온열씨트를 감아서사용하든지 연료에 석유를 혼합한다든지 알콜을 혼합하던지 여러방법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저의경우도 올겨울 시동문제로 여간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밧데리도 하나더달아서 24V병렬로 설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료에 유동점을 낮추어주는 첨가제품도 판매되고 있다고합니다.
오래된 지게차나 페이로다 지게차등의 연료탱크를 열어보면 대게청소를 잘하지않기때문에 놀랄만큼의물과
녹등의불순물이나옵니다.
오랫동안 연료탱크를 청소하지않았다면 겨울이오기전에 꼭청소를 해주어야합니다.
겨울등 기온차가클경우 연료탱크에 이슬맺힘등으로 수분이누적되게 됩니다.
탱크청소는 2~3년에한번정도는 해주어야하고 이슬맺힘 방지를위해서 연료통을 채워주는것이 좋습니다.
수분등 불순물이 휠타와 연료관등을 막히게하거나, 수분등이동결되어 연료공급은 방해하여 운행중시동꺼짐현상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연료휠타 또한 겨울이 오기전에 반드시 교환해주고 청소해 주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연료휠타가달리는 몸체에 화물차용으로 히타선이 들어가있는게 있습니다.가격은 15만원정도하며 이것으로 개조해보심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히타선이 위와 아래 양쪽으로 들어가 있는것도 있다고 합니다.
어는점
경유-16도, 적등유-15도, 백등유-40도, 알콜-97도
※추신: 연료에 메칠알콜을 섞으면 폭발력이 너무강해져서 소량사용하거나 , 절대권장하지 안습니다.※
열선이들어간 연료휠타로 개조된모습
이것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마음으로 부족하지만 알고있는것을 대충적어 보았습니다.
모두들 힘내서 추운겨울을 무사히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양파주대형지게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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