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지게차,영업용지게차

지게차 마스트캐리지롤러베어링교환,

인연108 2011. 4. 23. 21:54

 

 

 

 

 

 

                    

                      톰슨인쇄기계 작업모습입니다.

                      무게는 20t정도밖에 안되는데 길이작업시 너무길다보니

                      체인을 마스트쪽발에 묶어주긴했는데

                      무게가 발끝밖에 안걸리네요.(길이약6m 폭3m)

                      웨이트뺐을때 20~22t정도 들고, 웨이트빼지않고 오무리달았을때 25~27t까지가능하고

                      오무리달고 웨이트빼면 30톤이상나온다고 보면되는데

                      그래도 뒤가들려 오무리를 뒤로눞혔는데도 부족하네요.(오무리=웨이트)

                

                      문제는 좌우균형이안맞아 결국 "뚝'소리가 났네요.

                      베어링깨지는 소리!,- S센타에물어보니 국산은 며칠걸린다기에

                      중국산교환했는데 15만원달라네요. (베어링사이즈외경198,내경70-2중베어링)

                      축에스냅링이 벌어져  주변에파는곳이 없네요.

                      장항동 장항철물공구점가니 다양한사이즈가 고루있네요.1개 천원

                      일산쪽은 장항동으로오면 웬만한공구나 부속을 구하기쉽습니다.

                     

                 

 

 

 

 

 

                    혼자작업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교환후 캐리지조립할때 3단실린더가 하강하지않아 체인연결이 안됩니다.

                    옆에 가이드패드조립하고  캐리지다리발을 오무리위에 올려놓은다음

                    3단체인과 캐리지를 묶어 바닥에내리는 식의작업을하면

                    혼자서도 조립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캐리지=행가방)

 

                   지게차작업은 용량범위내에서 작업해야하지만

                   작업여건상 그러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중범위를 무리하게 벗어난 작업할시에

                   좌우균형이 맞지않으면 마스트베어링이나 사이드롤라등이 깨어집니다.

                   또한 원발이 벌어지거나 좌우균형이 이상이생기거나

                   휘어지는등 변형이 생길수 있습니다.

                   큰차나 작은차 동일하게 좌우균형이 맞지않는작업은 특히조심해야합니다.

                   한발로 규정하중을 벗어난 상태로 발을 끼워 꺽는것도

                   발이맛이가는 지름길입니다.

                   참고들하시고 안전한작업으로 좋은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고양파주20톤대형지게차